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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

고객과 함께하는 유니클로의 선물박스, UNIBOX

 

 

 

 

모바일과 페이스북 트위터 등, SNS가 발달하면서 기업들이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접점들이 늘어나고

있습니다. 그러면서 기업의 일방적인 마케팅보다는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

사례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.

 

 

그 중에서도 의류회사인 유니클로에서 진행한 유니박스 이벤트는 많은 고객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어

낸 성공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과연 유니클로는 어떻게 유니박스라는 이벤트를 성공시켰는지 지

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보통 기업들의 프로모션을 보면 응모한 고객이 당첨이 될 경우 선물을 받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.

유니클로의 UNIBOX 프로모션은 좀 더 색다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고객은 먼저 유니박스 이벤트에 사연을 올립니다. 자신이 평소 선물을 주고 싶었던 사람에 대한 스토

리를 적어 이벤트에 응모하게 되는데요. 유니박스는 당첨된 고객에게 선물을 배송하는 것이 아닌 스

토리의 주인공에게 직접 선물과 편지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단순히 선물만 주는 것이 아니라 선물을 보내는 사람들의 사연을 페이스북 동영상으로 공유할 수 있

도록 하였는데요. 이를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들 간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이 이벤트를 지켜보는

많은 고객들 또한 공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자사의 신제품을 선물과 박스라는 독특한 컨셉아래 고객들의 참여와 공감을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소

개한 좋은 사례라는 생각이 듭니다. 유니클로는 세 번의 유니박스 이벤트를 실시하였는데요. 모두 고

객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 성공적인 사례들입니다.

 

 

 

홍보를 위해 많은 돈을 쓰기보다는 고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업들의 착한 이벤트들

앞으로도 더욱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.

 

 

 

유니박스 페이스북 페이지

http://apps.facebook.com/291227520985939/?fb_source=search&ref=ts&fref=ts

 

 

 

참고  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uniqlog&logNo=171927960